2 0 1 8 0 2 2 2
1 1 5 8 3
코성형 HOME > 코클리닉 > 코성형
안면미용클리닉
코성형
코는 외향적으로는 우리 얼굴의 중심이면서 호흡의 첫관문을 담당하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최근 미용성형 수술이 보편화되면서 많은 부작용 사례들이 있습니다.
특히 코성형의 경우 실리콘으로 인해 코끝이 처지거나 수술 후 코가 막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외형적으로 모양만을 생각하여 수술 후 몇 년씩 지나야 생기는 부작용을 간과하고 시술하는 경우입니다.
코성형 수술후에 부작용이 많다던데요?
코를 수술하는 사람들 중에는 실리콘의 합병증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전문의사로부터 수술을 받는 경우에 합병증은 매우 낮은 편에 비해, 대부분은 비자격자로부터 수술을 받는 경우에 상당한 부작용이 생깁니다.그래도 부작용이 두려운 경우에는 자가 조직(코의 물렁뼈)을 이용하거나 인조살(알로덤)을 이용하여 코를 오똑하고 자연스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동양인 코구조의 특징

   서양인에 비해 콧등(코뼈)이 낮고 평평하다
   코끝 연골이 약하고 작고 퍼져 있다
   코끝 피부가 두껍고 지성이다.
   비중격연골이 작고 얇다.
   코기둥이 짧고 들어가 있다.
   비순각이 급경사다.
   코끝 날개가 벌어져 있고 코구멍이 동그란 편이다.

끝 수술의 목표를 모식하는 그림으로 코끝을 오똑하게 하며, 들어간 코기둥을
나오게 하고 비순각을 개선시킨다.
사례1 - 메부리코 교정
메부리코는 코의 중간 부분이 튀어나온 것을 말하며 이 부분의 뼈와 연골이 지나치게 성장한 것이 원인입니다. 튀어나온 정도가 심하지 않은 메부리코는 튀어나온 부분을 살짝 갈아주거나 코끝부분을 높여 주는 수술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나 튀어나온 정도가 심한 경우에는 콧등의 코뼈와 연골을 전체적으로 제거해주는 수술이 필요합니다.
사례2 - 사비(휘어진코)교정

사비(휘어진 코)는 외비 중 골부위나 연골 부위가 외부 충격이나 성장하면서 비정상적으로 기울어져 보이는 경우를 말합니다. 대부분은 코안 연골 휨증(비중격만곡증)이 동반되어 있으며 교정시 두가지를 동시에 교정해야만 재발률이 낮습니다. 특히 콧등의 연골 부위와 코끝은 연골 특성상 탄력이 있어 수술후에, 원래의 비정상적 모양으로 돌아 갈려는 성격이 강하므로 다양한 수술 방법과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수술은 골부위는 골절을 위해 절골법을 시행하며, 연골 부위는 가운데 묶어주기나 비중격 연골을 이용해서 약해진 부위를 보강해주는 방법등이 다양하게 적용됩니다. 대부분의 경우는 코 밑 절개법이 필요합니다.
 

보톡스

툴리눔 톡신(botulinum toxin)이 함유된주사제를 말한다. 햄, 통조림등 오랫동안 밀폐된 곳에서 발견되는 순의 일종으로 ‘클로스트리디움 보톨리눔(clostridium botulinum typeA)'라는 독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운동신경과 근육이 만나는 조직내에서 신경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acetylchiline)'의 분비를 막아 근육을 일시적으로 마비시키는 물질입니다.
시술법

요즘 연예인이나 직장인들 사이에 특히 인기가 있는 보톡스 주사는 ‘커피타임 주름제거’로 알려져 있으며, 간단한 시술법인데 반해 놀라운 효과가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1980년대부터 부작용없이 안전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술 시간은 3-5분 정도이고, 시술은 간단한 반면 효과는 크고 즉각적입니다. 주사 후 2일이 지나면 약효가 나타나고, 7일째가 되면 효과는 최고에 달합니다. 얼굴에 칼을 대지 않으니 회복 기간도 필요 없으며, 영구적인 부작용도 아직까지는 보고된 것이 없습니다. 보톡스 시술은 눈가 주름에 매우 효과적이며, 특히 웃을 때 발생하는 자글자글한 주름이나 가는 주름에 효과적입니다. 눈가나 미간, 이마, 입, 목 등 주름이 있는 부위의 안면 표정근에 각각 서너군데에 주사를 놓게 됩니다.
시술후 주의해야할 점

시술 후는 안검하수(눈 처짐) 예방차원에서 4시간 동안 눕지 않고 앉아 있는 것이 좋고, 1시간 서너 차례 주사 맞은 부위를 10번씩 찡그려주면, 활발한 근육수축으로 보톡스가 신경근의 접합부에 더 잘 스며들기 때문에 좋습니다. 약 24시간(하루)은 피부에 물을 닿지 않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례2 이마주름개선난